Our Network

LBI Group의 강한 경쟁력은 다양한 문화 정체성과 세계적인 네트워크에 기인합니다. LBI에서는 프렌치 DNA와 아시아 문화가 결합되어 차별화된 “노하우(savoir-faire)”, 기술, 그리고 각 시장에 대한 전문성으로 브랜드에 맞춤화된 전략을 제시합니다.

LBI 그룹은 여러 특수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과 더불어 프랑스의 대표적인 경영대학 INSEEC Group 그리고 럭셔리 호스피탤리티와 리테일분야의 전문 컨설팅 기관인 “Luxury Attitude”와도 전략적 교육 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브랜드가 고객과의 약속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la ifg

LBI Group은 또한 자사 교육팀과의 협력 하에, 새로운 프로그램의 근간을 마련하고 LBI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자문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LBI Group의 교육 자문 위원회는 럭셔리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교육학에 대한 높은 안목과 식견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노엘 카페레 Jean-Noel Kapferer
LBI 교육 자문 위원회장

장 노엘 카페레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브랜드 전문가로, 브랜딩 분야에서 손꼽히는 유럽의 권위자입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명성있는 교수이며,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에 관하여 15권의 저서를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활발하게 활동하는 연구자로서 최근에는 ‘럭셔리의 진화’에 대해서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세계 럭셔리업계 인사들이 꼽는 가장 영향력 있는 학술 자료 중 하나인『럭셔리 비즈니스 전략 : 마케팅 반대의 법칙 [The Luxury Strategy : Break the Rules of Marketing to Build Luxury Brands]』의 공동저자이기도 합니다. 최근 저술한 책으로는 『어떻게 럭셔리 브랜드들은 희소성을 유지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까? [How Can Luxury Brands Grow yet Remain Rare?]』이라는 책을 출판하였습니다. HEC Paris를 졸업하였으며 이후 미국의 노스웨스턴(Northwestern)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한국, 일본, 미국, 그리고 유럽에서 럭셔리에 관한 전문 세미나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컨설턴트로서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으며 INSEEC 그룹에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랭 브리에르 Alain Briere

Alain Briere는 Oetker Hotel Collection의 체인 브랜드인 호텔 르 브리스톨 파리(Le Bristol Paris)에서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직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파리의 힐튼 인터내셔널(Hilton International)의 세일즈 책임자로 경력을 시작하였으며, 1978년부터 1988년까지 프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룹(Inter-Continental Hotels Group)에서 다양한 직위를 역임한 후, 프랑스, 스위스, 그리고 지중해 지역의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아부다비(Abu Dabi)에서 르 메르디앙 호텔 & 리조트(Le Méridien Hotels & Resorts)의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직을 맡았고, 1995년에는 그룹의 마케팅 부사장직에 임명되어, 해당 그룹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재구성하는 업무를 수행하였고 그룹을 국제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르 메르디앙 그룹(Le Méridien Group)에서 12년간의 커리어를 쌓은 후, 런던 JJW 호텔 리조트(JJW Hotels & Resorts)의 세일즈 마케팅 부분의 부사장 으로 2년간 재직하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샹그릴라 호텔 & 리조트(Shangri-La Hotels & Resorts)로 이직하여 세일즈&마케팅의 책임자로서 상하이와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Muscat)에서 각각 근무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두바이의 Majid Al Futtaim Group의 MAF Hospitality에서 세일즈&마케팅의 부사장으로 지명되었으며, 그곳에서 그룹의 신설 브랜드인 IXIR 호텔 리조트의 성장을 위해 힘썼습니다.

쟝 피에르 브와지봉 Jean Pierre Boisivon

Jean-Pierre Boisivon는 2008년부터 CORA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FNEGE(프랑스 국립 교육 기관)의 제너럴매니저, 그리고 1985년부터 1987년까지 프랑스 은행 노동 조합에서 사무총장직을 수행했습니다. 1987년부터 1990년까지는 공공기관인 프랑스 교육부에서 ‘Evaluation and Forecasting ‘부서를 총괄했습니다. 그는 다시 사기업으로 자리를 옮겨 프랑스에서 손꼽히는 명문 경영대학인 ESSEC Group을 7년간 경영하였습니다. 이후 1998년부터 2008년까지 Institute de I’entereprise의 총괄 책임자로 근무하였습니다. 학력 사항으로는 IEP Paris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프랑스 최고 훈장인 The Legion of Honour(레지옹 도뇌르)에서 Commander 훈위를 받았으며, 프랑스 대통령으로부터 The National Order of Merit의 Knight 훈위를 받았습니다.

미셸 슈발리에 Michel Chevalier

Michel Chevalier는 현재 ELM 파리와 상하이 지부에서 컨설턴트로 10년 이상 활동하고 있으며, 파리에 있는 프랑스 최고의 경영 대학인 HEC와 ISML 에서 초빙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서 컨설턴트로서의 경력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S.C. Johnson에서도 컨설팅 업무를 맡았습니다. 그리고 파코 라반(Paco Rabanne)의 향수와 패션 분야에서 총괄 책임자로서 경력을 이어나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부루벨(Bluebell) 아시아 그룹의 부사장으로 임명되어 도쿄와 홍콩 지사에서 근무하였습니다. 그는 커리어 초기에는 프랑스 명문 경영 대학인 HEC과 INSEAD에서 럭셔리 비지니스에 대해 강의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다양한 책들의 공동저자이기도 합니다. 그가 저술한 책으로는 제럴드 마짤로보(G. Mazzalovo)와 공동집필한 『프로 로고 : 발전 요소로서의 브랜드 전략 [Pro Logo : Brands as a Factor of Progress] 』,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Luxury Brand Management]』, P.X. Lu와 공동 집필한 『 100개 단어로 보는 마케팅과 중국의 럭셔리 : 기회와 시장의 잠재력[Les 100 mots du Marketing and Luxury China : Opportunities and Market Potential]』, 그리고 Michel Gutsatz와 공동으로 저술한 『럭셔리 리테일 경영[Luxury Retail Management]』이 있습니다. 학력 사항으로는 프랑스의 HEC를 졸업했으며, 하버드 대학에서 MBA와 마케팅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필립 기텔만 Philippe Guitelmann

Philippe Guitelmann은 현재 겔랑(Guerlain)의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그는 크리스찬 디올 화장품향수(Parfums Christian Dior)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벨기에와 영국의 자회사에서 14년 간 근무하였습니다. 이후 여행 리테일 분야의 마케팅 부서 책임자로 임명되었으며, 그 다음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디렉터로 임명되어 홍콩에서 활동했습니다. 2009년에는 나스(NARS) 그룹의 유럽 총괄 책임자로 임명되어 런던으로 거처를 옮겼습니다. 학력사항으로는 프랑스의 명문 경영대학 중 하나인 ESCP를 졸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