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외교관을 꿈꾸던 그녀의 비상

럭셔리 전문가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다

 

 

  1. 안녕하십니까, 김민정님. 이력이 매우 다양하신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곧 모나코 대학교로 유학을 떠나는 김민정 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국어, 경영학 복수 전공으로 졸업 후 국제 대학원에서 국제 관계 전공으로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재학 중 북경 대학, 바르셀로나 자치대학에서 교환 학생으로 중국과 유럽의 문화를 경험했어요. 졸업 후에는 저의 전공과 교환 학생 경험을 살려 외교부, 외교부 산하기관 및 국제 기구 등에서 행정업무, 연구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도 어떤 분야에서든 제가 원하는 분야에서 글로벌 전문 인력이 되겠다는 목표는 늘 갖고 있었어요.

 

  1. LBI Korea 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럭셔리 패션, 코스메틱 부분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던 중 우연히 LBI Korea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럭셔리 리테일 산업에 특화 된 프랑스 교육 기관이라는 것이 꽤나 흥미로웠거든요. 올 봄, 럭셔리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던 LBI 오픈클래스 수업에 참여를 하게 되었는데, 럭셔리 산업 전반에 체계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던 중 LBI가 모나코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글로벌 전문가를 꿈꾸던 제 커리어 고민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겠다 싶었죠.

 

  1. 이미 국제관계학으로 석사 학위를 가지고 계시고 좋은 직장까지 다니고 계서서, 다시 한번 유학을 결심하시기 쉽지 않으셨을 텐데 새로운 유학을 결심하시게 된 동기와 럭셔리 매니지먼트를 전공하고자 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릴 때부터 패션분야에 관심과 흥미는 있었지만 제 커리어 개발에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 참 어렵더라고요. 자연스럽게 더 넓은 범위에서 럭셔리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아직 럭셔리 전공 관련 수업이 개설된 대학교가 없기도 하고, 모나코 대학교에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라는 전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럭셔리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공부하며 럭셔리 산업의 발생 기원, 역사, 마케팅 방법 등에 대해 배우고 싶었어요. 물론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공부하겠다는 결심이 쉽진 않았어요. 제 나이도 그렇고요. 어린 나이는 아니지만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에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글로벌 전문가가 되고 싶었고, 좋은 유학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희망과 도전정신이 생겼어요.

 

  1. 많은 학교들 중 어떤 이유로 모나코 대학을 선택하셨나요?

우선 모나코 대학은 수업을 100%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유럽에서 럭셔리 매니지먼트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상당히 적절한 장소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로 구성된 학교의 분위기가 매우 마음에 들었죠. 60여개 이상의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모여서 다양한 그들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다니, 더욱 창의적이고 열린 생각을 가진 사람으로 발전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생겼어요. 그리고 이건 제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지중해를 바라보는 프랑스의 남동쪽 해안가의 위치한 지리적 여건이라니! 이런 곳에서 원하는 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죠.

 

  1. 졸업 후 계획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졸업 후에는 유럽의 저명한 럭셔리 브랜드에서 근무할 기회를 찾아볼 계획입니다. 유럽은 패션, 쥬얼리, 요트, 와인,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볼 거에요. 브랜드 본사에서 일을 하며 그들과 커넥션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추후에는 베트남, 미얀마 등 급부상하는 아시아 시장에서 럭셔리 전문가가 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LBI도 김민정님의 새로운 비상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모나코 대학교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LBI Partners] 모나코 국제대학교: Master of Science Marketing of Luxury Goods & Serv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