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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D」남성들이 일렉트로마트에 끌리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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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가방이나 옷에 구멍이 나거나 헤지어 새로 구매하지 않는다. 또한우리는 그저 튼튼하고 오 가는 상품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새로운 밀레니엄의 소비 트렌드는 과거에 비해 너무나 많이 달라졌다. 이성적 소 비보다는 감성적 소비가 지배적인 세상이다. 상품의 품질 향상과 소비자들의 상 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판매 공간에 대한 특별한 주목과 새로운 변화를 이끌 었고, 최근 시각적 차별화 전략이 기업과 브랜드의 핵심 역량이 되면서 앞으로의 VMD는 그 활동의 범주가 훨씬 더 포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시지각(Visual Perception)에 의존한 상품 진열이 중심이 되었던 과거의 VMD가 새로운 패러다임에 따라 변화하게 된 최근 시대적인 사회적 배경과 그에 따른 VMD 특징을 살펴보자.